KOREASCHOLAR

아파트 베란다 예쁜 버섯 가꾸기

강희주
  • 언어KOR
  • URLhttps://db.koreascholar.com/Article/Detail/276266
한국버섯학회지
제8권 제2호 (2010.06)
p.64
한국버섯학회 (The Korean Society of Mushroom Science)
초록

1. 버섯의 새로운 시장개척아파트 베란다는 습도와 온도 햇빛이 적당하여 버섯을 키우는 장소로 적합하며버 섯은 계절별 종류가 다양하여 4계절 동안 풍성하게 키울 수 있다.버섯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지향적인 생산유통 전략 수립이 핵심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이때 아파트 베란다를 겨냥한 시장은 결코 작은 시장이 아니 다.새로운 틈새시장의 개척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부단히 노력 하고 있다. 2. 상품의 개발 - 세트구성으로는 * 투명한 아크릴 용기로 버섯의 생육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재배키트 * 버섯 모판, 분무기로 구성됨 * 버섯의 호흡조절을 위한 23개의 환기구 공기순환방식 아크릴용기를 개발하여 새싹채소와 칼라버섯 표고버섯 영지버섯 상황버섯 등 다양한 버섯과 새싹을 동시에 키울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방과 후 체험학습 과학교재로 보급되고 있는데 소비층이 유치원, 초등학생인 것을 감안하여 캐릭터에 중 점을 두어 디자인 되었다.향후 버섯 종류별 용기와 품종개발로 어린아이부터 장년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상품 개발이 필요한 때이다. 3, 버섯산업의 새로운 시사점 세계적인 수준을 가진 대한민국 교육은 현재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녹색농촌 체험을 통하여 이론적 교육 에서 벗어나 현장교육방식으로 전환되고 있는 이때 “키우는 버섯” 슬로건으로 아이들에게 많은 변화를 기대 할 수 있다. 단순히 교과서를 통하여듣는 것이 10% 읽는 것이 30% 보는 것은 50% 체험한 것은 90% 만지고 관찰하고 체험하므로 어린이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결론적으로 아파트베란다를 겨냥한 상품뿐만 아 니라, 버섯교육산업으로 새로운 농가소득원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키워드
저자
  • 강희주(버섯마루)